목수일

석고보드로 만들어진 벽 수리(보수) 용산구 한남동 목수 한남아이파크애비뉴아파트 행복한집

수주만땅 2024. 1. 19. 08:00
반응형

이번 현장은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한남아이파크애비뉴입니다. 한남오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가 방문한 집은 한남고가뷰인 집이었습니다. 

행복한집 목수가 해야 할 일은 석고보드로 만들어진 벽 수리입니다. 벽 부서진 모습을 보면 한 번에 부서진 건 아닌 거 같고 꾸준한 충격에 의해서 부서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.

 


고객님과 상담중 알게 된 사실을 이야기해 드리면 고객님은 도배사를 고용해서 그냥 도배로 끝내고 싶었는데 도배사가 현장에 와서 보니 본인들이 할 수준이 아니니 석고보드를 수리한 뒤 다시 일정을 잡자고 이야기해서 행복한집 목수에게 연락을 했다고 합니다.

 

석고보드 보수는 도배사도 할수 있습니다. 근데 그 범위가 주먹만 한 사이즈 정도입니다. 그 정도 크기는 도배용 책받침을 이용해서 보 강한 뒤 도배를 합니다. 그리고 제한적이지만 사람손이 안 닿는 벽상단의 경우에는 더 큰 구멍도 도배로 막을 수 있으나 이번 현장처럼 벽 하단은 꼭 석고보드를 제대로 수리해야 도배지가 뚫리는 사고가 생기지 않는답니다. 비용도 비용이지만 나중에 문제가 안 생기려면 정석으로 수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

 


석고보드 수리 방법은 간단하다면 간단합니다. 일단 파선된 범위를 확인해 파손된 범위를 충분히 가릴만한 사이즈를 파악합니다. 그리고 보수볼 석고보드를 잘라줍니다. 그리고 그 석고보드를 수리할 벽에 대고 가고정해줍니다.

가고정이 됐으면 석고보드 테두리에 연필을 이용해서 선을 그려준 뒤 가고정한 석고보드를 제거해 줍니다.

 

그려놓은 선을 따라 기존 석고보드를 잘라줍니다. 

 

이제 불필요한 석고보드를 깔끔히 제거해 줍니다.

 

처음에 자른 석고보드가 잘 들어가는지 확인한 뒤 석고보드 뒷면에 우레탄 폼 본드를 분사해 줍니다. 그리고 분무기로 물을 조금 뿌려준 뒤 30초~1분을 기다리고 붙여줍니다.

 

석고보드 벽 수리가 끝났습니다. 우레탄 폼 본드는 굳기 전엔 본드의 힘이 없기 때문에 석고보드가 잘 고정되는지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.

 

단차를 미세하게 조정해 주면서 추가적으로 고정이 필요한 곳은 피스를 중간중간 박아 넣어 가고정을 해줍니다. 석고보드의 표면 마찰론 고정이 안 되는 부분은 피스이용해 고정해 줍니다. 피스의 나사산이 마찰력을 올려줘 석고보드가 움직이지 않게 고정해 줍니다. 물론 피스 구멍이 나긴 하지만 도배에서 쉽게 커버가 된답니다.

 

석고보드로 만들어진 벽 수리가 끝났습니다. 간단하죠? 맞습니다 글로만 보면 참 간단합니다. 하지만 수리가 글처럼 간단하게 정리된다면 아마 도배사분이 하셨을 겁니다.

 

석고보드를 운반하고 석고보드를 자를 공구가 필요하며 석고보드를 반듯하게 자를 기술도 있어야 합니다. 석고보드가 철거된 뒤 그 안모습이 어떤 형태가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어떤 모습이어도 수리를 할 수 있는 기술이 있어야 하고 그에 맞는 자재, 공구도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. 그리고 석고보드를 기존벽에 맞춰서 균일 하게 시공할수 있는 기술도 있어야 하겠죠 이 모든게 준비되어 있어야 비로소 석고보드 수리를 할수 있는 겁니다.

 

 

 


석고보드 벽 보수/수리가 필요하시면 행복한집 목수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.

반응형